e-Campus 본인인증 매뉴얼 안내
- 작성자 이여진
- 작성일 2020-12-22
- 조회수 15911
e-Campus 대리출석 방지 2차 본인인증 서비스 실시와 관련해서 아래와같이 안내해 드리니 반드시 메뉴얼을 확인해서 관련 앱을 설치하여 강의실 접속 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.
1. 서비스 개시일: 2020.12.4.(금) 16:00 부터
2. 인증 방법: 상세사항은 e-Campus 본인인증 매뉴얼(학생용) 참조
가. PC 브라우저
1) 본인인증(한국소재 학생): StonePass 앱 설치 및 본인인증 수단 등록(반드시 푸시메시지 허용, 휴대폰 본인인증 필요) → e-Campus 로그인 후
강의실 입장 시 본인인증(보안PIN, 패턴, 생체인증(지문/홍채), OTP) 진행
<서비스 이용기관 등록 안내>
- 서비스ID: “smul” 소문자 영문 입력
- ID: “학번” 입력
- PW: “e-Campus/샘물포탈 비밀번호” 입력
2) E-Mail 인증(해외소재 학생): 아래에 해당되는 학생들만 E-mail 인증 진행 요망
-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학생
- 외국인 학생, 본인인증(StonePass)이 안되는 학생
※ 대용량 메일 발송으로 인해 스팸이 발생하고 있으니 본인인증 우선 진행
나. 모바일 코스모스 앱
1) 지문/Face ID 지원: 디바이스 잠금 설정에서 선택 등록한 후 인증 진행
2) 지문/Face ID 미지원: 코스모스 앱 더보기-본인인증관리-외부 얼굴 인증 사용 체크한 후 얼굴 등록 인증 진행
※ 한 과목을 인증하면 하루 동안 모든 과목에 접속 가능(1일 1인증)
- e-Campus 본인인증 매뉴얼(학생용).pdf
-